VIETBABY 미디어

베트남 뉴스

베트남 뉴스
요즘 뜨는 베트남 에듀테크 기업의 트렌드는?
작성일 : 2023. 05. 16

· 베트남 에듀테크 산업의 현황


투자자들은 동남아시아 그 중에서도 베트남 에듀테크(EdTech) 산업을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가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한다.


Do Ventures에 따르면 지난 8년 간 에듀테크 산업은 베트남 첨단 기술 분야의 투자 중 세번째로 높은 투자액을 기록한 분야이다. 총 벤쳐 캐피털의 투자액은 1조 300억 달러로 4조 6,200억 달러를 기록한 전자결제 분야와 4조 1,600억 달러를 기록한 상거래의 뒤를 잇는 수준이다. 그러나 아직 베트남의 교육 분야에서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sformation)은 태동기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 기대되는 부분이다.


현재 베트남에는 300개가 넘는 에듀테크 관련 기업이 있으며, 사용자는 2백만 명, 시장 규모는 3조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베트남의 에듀테크 산업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이유는 젊은 인구구조, 높은 경제 성장률,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 교육비 지출의 증가세, 높은 인터넷 보급률과 스마트폰 보급률 등이다.



· 메인플레이어는?


특히 2022년에는 베트남에서만 100개가 넘는 에듀테크 신생 스타트업이 생겨났을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한 2020년과 2021년 비대면 교육의 급격한 수요 증가 및 보급으로 해외 투자자를 유치하는 데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TOP